작업 표시줄의 시계와 시스템 아이콘을 켜고 끄기

Windows 7/윈도우 세븐 팁 2010. 10. 29. 20:37

이번 글은 화면이 작고 해상도가 낮은 넷북이나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께 유용한 팁입니다.

▼ 작업 표시줄에 등록된 아이콘이 많아서 다 보여주지 못하고 2페이지로 넘어가 버릴 때가 있습니다.

fullscreen_800600_2

▼ 아래 스크린샷은 모니터의 해상도를 800*600픽셀로 지정한 모습입니다. 시작 버튼 오른쪽에 10개 정도의 아이콘 밖에 나타내지 못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fullscreen_800600

▼ 이럴때 시계나 시스템 아이콘(볼륨, 네트워크, 관리 센터 아이콘)을 없애면 조금 더 화면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

fullscreen_800600_3

▼ 네트워크 아이콘이나 볼륨, 관리 센터 아이콘은 이렇게 드래그&드롭으로 숨겨진 아이콘으로 만들면 되구요,

move_notification_area_icon moved_notification_area_icon

시계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[속성]에 들어가면…

properties_notification_area

▼ 이렇게 시계를 끌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한번 적용해 볼까요?

properties_notification_area_1

시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properties_notification_area_2

▼ 볼륨이나 네트워크 등의 아이콘도 완전히 꺼 버릴 수 있답니다.(위에서는 드래그&드롭으로 숨기는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요, 그것과는 달리 이 방법을 사용하면 아이콘 자체가 사라지게 됩니다)

properties_notification_area_7

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이나 시계를 끄고 켜는 것으로, 작업 표시줄의 공간을 조금 더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이전 설정으로 되돌리기(기본 아이콘 동작 복원하기)

▼ 시계나 볼륨, 네트워크와 같은 알림 영역의 아이콘들을 끈 뒤, 이전과 같이 복구시키려면 [기본 아이콘 동작 복원]을 누르면 됩니다.

properties_notification_area_restore_settings

▼ 시계 뿐 아니라 볼륨, 네트워크, 관리 센터 아이콘 등이 복원됩니다.

properties_notification_area_9

 

작업표시줄 관련 글

designed by criuce // Copyright ⓒ Kwang-soo Park All Rights Reserved. // 안정적인 DNS서비스 DNSEver